치과소식
임플란트견적
빠른상담
카카오톡 옐로 아이디
목동점예약
부천점예약
희망나눔

충치는 구강 내 세균이 음식물을 분해하면서 생긴 산에 의해 치아가 녹아 생깁니다. 충치초기는 아주 미세한 흰 반점의 형태로 시작하여 점차 갈색으로 변해 깊고 커지면서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. 앞니의 경우 눈에 잘 보이나, 어금니의 경우 많은 홈과 구멍에 의해 잘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아 지나치기 쉬우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치아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.





1단계 : 법랑질만 썩은 상태 - 통증이 없으며 치료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. 이 표면의 법랑질만 썩은 상태인데, 자세히 관찰해 보면 까만점이 보이는 단계입니다. 혼자서는 발견하기 어렵고 치과 정기검진을 통해 아는 수가 많습니다.

2단계 : 상아질까지 썩은 상태 ? 차고 뜨거운 것에 자극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. 그러나 음식을 먹지 않을 때에는 아프지 않아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기 쉽습니다.
3단계 : 신경에 염증이 생긴 상태 ? 점점 아프기 시작하며, 어떤 분들은 밤에 심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. 간혹, 아무 증상을 못 느끼는 분들도 있으나, 썩은 부분을 없애고 때우는 충치 치료를 하기에는 늦은 상태입니다.

4단계 : 이 뿌리까지 썩은 상태 ? 염증이 조직을 따라 퍼져서 이 뿌리까지 손상된 상태입니다. 음식을 씹을 수도 없게 됩니다. 심하면 잇몸까지 붓고, 뼈 전체가 붓기도 합니다. 뿌리 끝의 고름이 잇몸을 뚫고 나오기도 합니다.
< 예방 > 

칫솔질 - 최고의 예방책입니다. 음식물이 들어오는 순간 충치는 진행 되므로, 음식물을 계속해서 제거해주어야 합니다. 매 식후마다 칫솔질을 해야 하며, 간식은 가급적 피하는 게 좋습니다. 또한 수면 중에는 입안이 마르기 때문에 세균이 자라기 쉬우므로 잠자리에 들기 전 양치질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. 

불소코팅 - 불소를 이용해 이에 보호막을 입혀 세균이 침투하기 힘들게 만드는 것입니다. 40~60% 정도의 예방효과가 있습니다.

실런트(치아코팅) - 치아의 움푹 패인 홈에 음식물이 고이기 때문에 충치는 주로 그 홈에 생깁니다. 이 홈을 메워서 평탄하게 해 주는 것이 실런트입니다. 예방효과는 무려 80~90% 에 달합니다. 실런트는 통증이 없어 무서워 할 것도 없으며, 영구치가 나는 6~7 세 정도부터 시행 할 수 있습니다.
공지사항 온라인상담
임플란트 보증제 기사/칼럼
내 임플란트 견적 희망나눔 프로젝트
[비급여 진료수가]
목동 천호 광명 부천
목동 천호 광명 부천